2018-07-05 14:28  |  WD뮤직

'2018 EBS 헬로루키 with KOCCA' 하반기 모집 시작

center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웹데일리=김수인 기자] 신인 루키들의 등용문 '2018 EBS 헬로루키 with KOCCA(이하 2018 헬로루키)'가 하반기 모집을 시작했다.

2018 헬로루키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이하 한콘진)과 'EBS 스페이스 공감'이 함께 진행하는 국내 신인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다.

장기하와 얼굴들, 국가스텐, 데이브레이크, 잠비나이 등 실력파 뮤지션을 다수 배출했다.


올해 헬로루키 선정은 3~6월 상반기와 6~9월 하반기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하반기 모집기한은 오는 27일까지다.

지원 대상은 국내에서 활동 중인 모든 음악 장르의 신인 뮤지션이다. 앨범을 발매한 적이 없거나 최초로 낸 앨범 발매일이 2년을 넘지 않은 솔로·그룹 뮤지션이어야 한다.

하반기 헬로루키로 선정되는 5팀은 'EBS 스페이스 공감' 출연을 비롯해 국내 음악 페스티벌과 기획공연 무대에 오르게 된다. 10월에 열릴 헬로루키 본선 진출 자격도 함께 주어진다.

결선에 진출하는 최종 6팀에는 '신규 앨범(EP) 제작', '뮤직비디오 또는 라이브 영상 제작', '홍보 지원 ' 등 신인 뮤지션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2018 EBS 헬로루키 with KOCCA 하반기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콘진 홈페이지와 EBS 스페이스 공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 로또 용지 "틀렸다고 버리지 마세요"
▶ 2018년 상반기 암호화폐 시장을 예측한 신간 도서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