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24 13:56  |  교육

한호전 한공운항과정, GCD교육 통해 스튜어디스 체험 실시

center
(사진=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웹데일리=최병수 기자] 전문적인 스튜디어스를 양성하는 한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항공운항과정은 최근 한호전의 교육방식인 GCD교육법을 활용한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한호전이 개발한 GCD 교육법은 'Get up! Cheer up! Dream up!'의 약어다. 자발적인 활동을 통해 능동적인 학습교육을 진행하는 한호전만의 특별한 교육프로그램이다.

GCD교육법은 교육부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교육체계인 STEAM(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교육이 지향하는 방향과 같은 맥략으로 개발됐다.

학교 관계자는 "항공운항과정 GCD교육은 항공특성화 교육과 학과활동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생각하고 답을 찾아가는 새로운 교육을 항공과정 학생들에게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소영 국제항공서비스과정 교수는 "수업은 교수 혼자 지도하는 것이 아닌, 학생들이 즐거워해야하며 적극적인 수업 태도가 중요하다"며 "항공 GCD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다. 교수나 학생들이 원하는 이상이 모두 담겨 있는 교육법이 바로 GCD교육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타 교수진들과 함께 1:1 전문맞춤 교육이 이루어진다. 항공운항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거쳐 취업에 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항공과정 신입생 모집 선발 기준은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더불어 한호전은 국내외 항공사, 특급호텔, 여행사, 호텔카짇노 등 약 300여 개가 넘는 항공호텔과광분야 기업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 CEO, 호텔 총지배인, 인사·채용 담당자 등 다양한 특강들을 진행 중이다.

현재 한호전은 호텔경영과정, 제과제빵과정, 호텔조리과정, 바리스타&소믈리에 과정, 카지노 과정 등 전 과정이 20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24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호테레관광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