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02 13:49  |  블록체인·암호화폐

블록체인부터 게임까지...4차산업혁명 개발자 위한 행사 '봇물'

[웹데일리=김수인 기자] 블록체인, 가상화폐, 프로그래밍 언어, 게임 등 4차산업혁명의 주역 '개발자'를 위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 세계 최초 대규모 블록체인 개발자 컨퍼런스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8'

center
(사진=업비트)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블록체인 개발자를 위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8(Upbit Developer Conference 2018, 이하 UDC 2018)’을 오는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제주도에서 개최한다.

UDC 2018은 ‘Proof of Developer(개발자 증명)‘라는 슬로건 아래 전세계 개발자들이 한데 모여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토론하고 서로의 지식을 공유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토큰 플랫폼, 스테이블 코인, 스마트 컨트랙트, BaaS 템플릿 등 블록체인 개발에 대한 실무적인 지식과 기술을 접할 수 있다.

글로벌 전문가들이 주목하고 있는 최신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장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행사장에는 네드 스콧(Ned Scott) 스팀잇(Steemit) CEO , 리준(Li Jun) 온톨로지(Ontology) 설립자, 마이크 벨시(Mike Belshe) 빗고(BitGo) 창업자, 빌 시하라(Bill Shihara) 비트렉스(Bittrex) CEO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UDC 2018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한국을 대표하는 비영리 개발자 컨퍼런스 '파이콘 한국 2018'

center
(사진=파이콘)

비영리 개발자 컨퍼런스 '파이콘 한국 2018'은 오는 8월 18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파이썬 사용자 모임이 주최하고, 파이썬 한국 준비위원회가 주관한다.

2014년 처음 시작된 파이콘은 국내 파이썬 커뮤니티 활성화와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언어인 파이썬의 저변확대를 위해 개최됐다. 발표자와 튜토리얼 진행자, 자원봉사자를 포함한 모든 인원은 자발적인 도움으로 행사를 운영한다.

파이콘 한국 2018은 ‘다양성에 빠지다, Dive into Diversity’을 슬로건으로 삼아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돌아왔다.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50여 개 이상의 컨퍼런스와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현장에서 직접 개발하는 '스프린트', 초보자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튜토리얼', 참석자들이 모여 가볍게 이야기를 나누는 '라이트닝토크', 원하는 주제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열린공간' 등이 진행된다.

올해는 온라인 통합 자산관리 핀테크 서비스 뱅크샐러드와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가 나란히 최대 공식 후원사인 다이아몬드로 참가한다. 루닛이 사파이어 레벨로, 구글, 배달통 등이 플래티넘 레벨로, 네이버 라인, 스포카 등이 골드, 번개장터, 위시켓 등이 실버 레벨로 함께하는 등 총 20여 개 이상의 기업이 스폰서로 참여할 계획이다.

◇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2018'

center
(사진=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SAMSUNG Developer Conference, 이하 SDC)'도 개발자들을 위한 행사로 빼놓을 수 없다.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릴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3년부터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를 열고 스마트 생태계 활성화와 개발자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해 왔다. SDC가 열리는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는 매년 6월 애플이 개발자 행사 '세계개발자행사(WWDC)'를 여는 곳이며, 구글도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구글 I/O'를 개최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지난해 10월에 열린 SDC 2017에서는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 등 소프트웨어 분야 기술발전 계획과 성장전략 등을 발표한 바 있다.

◇ 중국 최초 블록체인 게임 개발 컨퍼런스 '중국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center
(사진=중국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하웰 인터내셔널(Hawell International)은 차이나조이와 함께 ‘중국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China Game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CGDC)’를 2~3일 이틀간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중국 최초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 컨퍼런스로 마련됐다. ‘새로운 놀이 방법의 탐구(Exploring New Ways to Play)’와 ‘새로운 입구로의 연결(Linking New Entrances)’ 두 가지 콘셉트로 기획됐다.

세계적인 게임 전문가와 개발자들이 참석하는 CGDC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게임 개발과 디자인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설명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게임 개발 노하우와 솔루션을 공유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또한 SIE 월드와이드 스튜디오와 중국과 해외 블록체인 기술 전문가 28인이 모여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에 개발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콘솔·PC게임, 모바일게임, 인디게임, 아트·오디오, 경영 관련 세션도 함께 열린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 로또 용지 "틀렸다고 버리지 마세요"
▶ 2018년 상반기 암호화폐 시장을 예측한 신간 도서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