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06 14:02  |  웹툰·만화

한국웹툰산업협회, 웹툰 전문 기획자 키운다...'2018 웹툰PD 아카데미' 개설

center
(사진=한국웹툰산업협회)
[웹데일리=김수인 기자] 웹툰 관련 종사를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아카데미가 개설된다

한국웹툰산업협회는 9월 2일까지 웹툰 관련 취업준비생, 창업준비자,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2018 웹툰PD아카데미’ 교육생모집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웹툰PD아카데미는 웹툰 기획자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개설되는 과정이다.

한국웹툰산업협회는 2016년 웹툰PD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1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서울산업 진흥원과 웹툰 기획편집자 과정을 통해 1, 2기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웹툰PD 아카데미 과정은 9월 4일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주 화, 수, 2시간씩, 12주간 총 24강으로 이루어져 있다. 토크쇼 형식의 오픈 특강도 2회 실시된다.

9월 15일, 10월 20일 주말 오픈 특강에서는 수강생 이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현장에서 일하는 신입 PD들과 웹툰 플랫폼 대표 등이 참여하면서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질문할 수 있다.

교육 강사들은 모두 현직 웹툰 플랫폼, 제작사 대표나 실무자들로 구성돼 철저히 실무형 교육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수강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은 강남역 인근 더인에듀 교육장에서 실시된다. 수료생에겐 모두 한국웹툰산업협회 회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 수료자에게는 취업 알선의 특전을 제공한다.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는 9월 2일까지 전화, 이메일 네이버, 구글 등에서 가능하다. 교육일정과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웹PD아카데미’나 네이버 카페 ‘웹툰PD아카데미’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h. 웹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