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09 10:14  |  WD뮤직

美 빌보드, 이달의 소녀 '페이보릿' 주목..."혁신적 그룹"

center
(사진=빌보드)
[웹데일리=전소현 기자] 미국의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걸그룹 이달의 소녀(LOONA)를 집중 조명했다.

현지 시각 7일, 빌보드는 이달의 소녀의 리드 싱글 '페이보릿(favOriTe)' 공개 소식을 알리며 이달의 소녀의 전 세계적인 영향력을 조명했다.

빌보드는 "2년에 걸친 프로모션 끝에 처음으로 완전체 모습을 보여준 이달의 소녀는 리드 싱글 '페이보릿(favOriTe)'를 통해 활기찬 에너지와 강렬한 카리스마를 선보였다”라며 “'페이보릿(favOriTe)'은 이달의 소녀가 가진 혁신적인 느낌을 잘 담아낸 곡”이라고 전했다.

이어 빌보드는 "이달의 소녀는 세계적으로 규모 있는 팬층을 빠른 속도로 구축했다”며 “이달의 소녀만의 세계관을 통해 탄탄한 팬덤을 형성하는 등 이달의 소녀는 K팝에서 가장 기대되는 그룹 중 하나로 성장했다”라고 극찬했다.

이달의 소녀의 리드 싱글 '페이보릿'(favOriTe)은 뮤직비디오가 하루만에 유튜브 100만 뷰를 돌파했다. 8일 기준 아이튠즈 차트에서 다양한 국가의 K팝 차트와 팝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또한 이달의 소녀의 세 번째 유닛 그룹 이달의 소녀 와이와이바이와이(이달의 소녀 yyxy)의 타이틀곡 ‘러브포에버(love4eva)’는 전 세계 음악팬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뮤지션 '그라임스(Grimes)'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달의 소녀는 이달의 소녀 1/3과 오드 아이 써클(ODD EYE CIRCLE), yyxy, 여진이 결합했을 때 하나의 ‘풀 파워’를 내는 것으로 설계돼 있다.

이들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인 리드 싱글 '페이보릿(favOriTe)'은 앞으로 이달의 소녀의 시그니처 사운드를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오는 19일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데뷔 콘서트 '루나벌스(LOONAbirth)'를 개최, 8월 중 완전체 데뷔 앨범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영상출처=[MV] 이달의 소녀(LOONA) 'favOriTe'(이달의소녀 공식 유튜브)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