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09 17:17  |  WD뮤직

[그레이스 신의 팝씬] '인맥왕' DJ 칼리드(DJ Khaled), 빌보드 5위 석권

[웹데일리=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신] 안녕하세요! 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 신(Grace Shin)입니다. 이번주 그레이스 신의 팝씬에서는 빌보드 핫100 8월 11일 자 소식 전해드릴게요!

center

1위에는 어김없이 드레이크(Drake)의 <In My Feelings>가 올라와 있습니다. 이 노래를 들으면 SNS에서 유행 중인 <In My Feelings> 댄스 챌린지가 떠오를 정도로 흥겹고 대중적인 곡입니다.

빌보드 아티스트100 8월 11일 자 차트에도 드레이크가 당당히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그의 명성을 지키고 있습니다.

2위에도 지난주와 다름없이 카디비(Cardi B)의 <I Like It>이, 3위에는 한 계단 상승한 악동 랩퍼 식스나인(6ix9ine)의 <FEFE>가 차지했습니다.

지난주 3위였지만 식스나인에게 자리를 내어준 마룬파이브(Maroon5)의 <Girls Like You>는 4위에 머물렀습니다.

center
DJ 칼리드(DJ Khaled), 신곡 ‘No Brainer’ 공개... 저스틴 비버·챈스 더 래퍼·퀘이보 참여 (사진=소니뮤직)

대망의 5위 곡을 소개해 드리고 싶은데요. 제가 요새 열심히 듣고 있는 곡이기도 합니다. 바로 DJ 칼리드(DJ Khaled)의 <No Brainer>라는 곡입니다.

이 곡은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챈스 더 랩퍼(Chance The Rapper) 그리고 쿠에보(Quavo)등 초호화 피처링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웨스트사이드의 시원하고 청량한 사운드의 비트와 피처링 아티스트들의 컬래버레이션을 감상하다보면 이 곡의 매력에 빠져들 것입니다.

특히 저는 저스틴 비버의 후렴 부분의 멜로디 라인을 좋아하는데요. 쉴 틈 없는 멜로디라인 안에 반복적이고 따라부르기 쉬운 라인이 있어서 멜로디에 중독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No Brainer>는 ‘머리 쓰지 않고 쉽게 생각하다’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곡 전반적인 분위기가 어렵게 느껴지지 않고 릴랙스 되어있고 쿨한 분위기로 진행됩니다.

▶영상출처=DJ Khaled 'No Brainer'(Officail Video) ft. Justin Bieber, Chance the Rapper, Quavo(DJ칼리드 공식 유튜브)

DJ 칼리드는 현재 미국 내에서 가장 핫한 프로듀서 중 한 명입니다. 매번 발표하는 곡마다 초호화 피처링 아티스트를 섭외해 많은 팬의 기대를 져버리지 않습니다. 그 덕분에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곡들을 히트시키기도 합니다.

이번 곡에서 저스틴 비버, 챈스 더 랩퍼, 쿠에보와의 콜라보는 <I’m The One>에 이어서 두 번째입니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에서는 할리우드에서 영화촬영을 하는 콘셉트로, DJ 칼리드의 귀여운 아들까지 영화감독 역할로 등장합니다.

여름에 듣기 딱 좋은 곡으로 여러분들께도 추천해 드립니다!

무더운 여름에 최신 팝송들을 감상하시며 조금이나마 더위를 잊어보시길 바랄게요! 다음 주에도 팝씬 함께해요! 감사합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 로또 용지 "틀렸다고 버리지 마세요"
▶ 2018년 상반기 암호화폐 시장을 예측한 신간 도서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