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06 15:53  |  MCN·웹영상

카카오페이지 인기 웹툰 ‘독고 리와인드’, 모바일 무비로 재탄생

9월7일 오전10시, 카카오페이지에서 최초 공개

center
(사진=카카오페이지)
[웹데일리=이선기 기자] 웹툰·웹소설의 영상화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는 카카오페이지가 또 하나의 영상 공개를 앞두고 있다. 이번에는 자사 인기 웹툰 <독고 리와인드>의 모바일 무비를 선보일 예정이다.

<독고 리와인드>는 인기 웹툰 <독고>의 프리퀄 웹툰이다. <독고> 는 학교 폭력에 대항하기 위해 세 남자가 합심하는 이야기로, 1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들이 본 카카오페이지의 밀리언페이지 작품 중 하나다. 현재는 시즌2가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점 연재중이다. <독고 리와인드>는 독고’에 등장했던 주인공들, 각기 다른 삶을 살아온 세 남자의 첫만남부터 그들이 우정을 쌓아가는 과정을 그린다.


카카오페이지는 7일 <독고 리와인드>의 모바일 무비 모든 에피소드를 최초 공개한다. 아울러 구독한 후 1일, 3일 등 작품별로 설정된 일정 시간이 지나면 1회차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기다리며 무료’를 해당 작품에 적용한다. 이용자들은 <독고 리와인드> 모바일 무비를 하루 1편씩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독고 리와인드>의 모바일 무비 탄생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12일까지 '독고 리와인드+독고’의 웹툰 작품을 1시간에 1편씩 ‘기다리면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측은 "<독고 리와인드>의 모바일 무비는 인기 웹툰의 성공적인 영상화 사례중 하나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웹툰을 드라마, 영화로 발굴하는 ‘무비코믹스’ 작업을 이어나가 이용자에게 풍성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독고 리와인드>에는 인기 아이돌 가수 엑소 세훈과 강미나가 주연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오는 7일 오전10시 카카오페이지와 옥수수에서 감상할 수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