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13 15:57  |  WD뮤직

[그레이스 신의 팝씬] '분노의 화신' 에미넴, 디스곡으로 채운 'Kamikaze'

center
[웹데일리=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 신] 안녕하세요! 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 신(Grace Shin)입니다. 그레이스 신의 팝씬, 오늘은 빌보드 핫 100 9월 15일 자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차트 순위에서 큰 변동은 없습니다. 예상하셨다시피 1위에는 여전히 드레이크(Drake)의 'In My Feelings'가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마룬5(Maroon5)의 'Girls Like You', 카디비(Cardi B)의 'I Like It'도 각각 2, 3위에 랭크돼 있습니다.

center
에미넴 트위터 갈무리(사진=에미넴 트위터)

6위에 신곡이 진입했는데요, 그 주인공은 다름 아닌 래퍼 에미넴(Eminem)의 신보 'Lucky You' 입니다. 이 곡에는 조이너 루카스(Joyner Lucas)가 피처링으로 참여했습니다. 초반부터 훅 들어오는 루카스의 빠른 랩핑이 곡에 집중하게 만듭니다.

그 뒤를 이어 에미넴의 엄청난 랩이 나옵니다. 듣고 있으면 누가 더 랩을 빠르고 잘하는지 대결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빠르고 정확한 에미넴의 랩은 역시 그의 명성에 걸맞게 팬들의 실망을 시키지 않고 있습니다.

center
에미넴 신보 의 앨범 후면 커버(사진=유니버셜 뮤직 코리아)

지난 9집인 <Revival>에 이어 에미넴의 10집인 <Kamikaze>는 일본 제국 당시 전투기를 이용해 하와이를 폭격하던 자살 특공대를 뜻합니다.

이 때문에 에미넴이 제국주의를 미화하려는 의도가 아니냐는 질문이 끊이지 않았는데, 그저 '위험을 감수하고 돌격한다'라는 뜻이로 쓰인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의 랩 스킬적인 부분은 말할 것도 없이 최고의 실력을 가지고 있고, 그의 랩 스토리텔링은 언제나 흥미진진합니다.

앨범에서는 디스를 하는 트랙들이 많습니다. 영머니·캐쉬머니 레이블의 래퍼들과 자신의 컴백작을 조롱했던 래퍼들을 디스하며 그의 분노를 표출했습니다.

8위에도 그의 곡인 'The Ringer'가 새로 진입했습니다. 이 외에도 닥터드레(Dr. Dre)가 공동 프로듀서로 참여한 이 앨범에 많은 곡이 빌보드 핫100에 포진돼 있습니다.

공격적이고 랩핑안에서 강한 비트감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에미넴의 신보를 추천합니다.

이번 앨범의 곡들은 지난 앨범과는 달리 팝적인 요소가 많이 없고 어둡고 강렬한 분위기의 곡들이 많습니다. 누구를 저격하는 디스인지 추측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 요소가 될 것 같네요.

▶영상출처=Lucky You(Feat. Joyner Lucas) [Official Audio](에미넴뮤직 공식 유튜브)

이번 주 빌보드 핫 100 소식은 에미넴의 신보 소식으로 채워졌네요! 다음 주에는 어떤 팝소식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다음주에도 함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