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24 11:00  |  뉴스

여수맛집 ‘진남횟집’, “추석에는 부모님과 함께 보양식 하모샤브샤브 즐기세요”

[웹데일리=함현선 기자] 민족대명절 추석을 맞아 전국 각지에는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다. 오랜만의 긴 연휴로 사랑하는 가족들과 전국 각지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은데, 가족들과 함께 신선한 해산물이 있는 맛집과 멋진 경치까지 구경할 수 있는 여수가 주목받고 있다.
center
여수는 향일암, 돌산공원, 해상케이블카, 엑스포, 아쿠아플라넷, 해양레일바이크, 오동도, 금오도 비령길, 이순신광장, 낭만포차거리 등이 ‘여수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이라 불리며,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특히 돌산공원 전망대에서는 돌산대교를 비롯해 장군도와 여수시내는 물론 여수의 랜드마크인 해상 케이블카까지 즐길 수 있다.

여수 중에서도 많이 찾는 돌산공원 인근에 위치하여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여수맛집 ‘진남횟집’이 하모샤브샤브와 스페셜 모듬물회, 회정식 등 베스트 메뉴 3로 기름진 음식으로 잃은 입맛을 신선한 해산물로 돋우며 화제다.

진남횟집의 하모샤브샤브는 9월까지 제철인 갯장어를 갯장어 뼈와 몸에 좋은 각종 한약재까지 담긴 진한 육수에 담가먹는 방법으로 갯장어의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온전하게 느낄 수 있다. 갯장어는 EPA, DHA 성분 함량이 높아 혈전 예방에 도움을 주며 단백질이 많아 체력 회복에 도움을 주고 여성들의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다. 진남횟집에서는 하모샤브샤브를 먹고난 후 라면과 죽, 매운탕 중 선택할 수 있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center
또한 회, 해삼, 멍게, 문어, 소라, 새우, 전복 등 20여 가지 신선한 제철 해산물이 담긴 진남횟집만의 스페셜 모듬물회를 선보이며 SNS에서 유명세를 타며 물회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활어물회, 멍게물회, 해삼물회, 해물물회, 문어숙회, 전복물회 등 다양한 종류의 물회로 합리적인 가격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하여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진남횟집 관계자는 “회정식과 하모샤브샤브를 주문하면 해삼, 멍게, 낙지탕탕이, 간장새우, 키조개그라탕 등 30여 가지의 스끼다시를 제공하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가스, 캐릭터 찐빵 등 가족들의 니즈에 맞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며 “직접 담은 돌산 갓김치까지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 지정 모범음식점인 진남횟집은 모듬회와 하모샤브샤브 세트를 주문 시 살아있는 랍스터로 요리한 랍스터 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손님이 원하는대로 모듬회를 하모회로 변경할 수 있는 손님의 니즈에 맞춘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D MAGAZINE

  • img
  • img
  • img
  •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