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27 11:25  |  블록체인·암호화폐

기프토, 플랫폼 블록체인 '넴(NEM)'과 파트너십 체결

사용자 경험 확대 위한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에 활용 전망

center
(사진=기프토)
[웹데일리=이선기 기자] 세계 최초 리버스 ICO를 진행한 암호화폐·플랫폼 기프토가 플랫폼 블록체인 넴(NEM)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기프토는 이더리움 아키텍처보다 빠른 확장성을 확보하기 위해 넴 블록체인과 협력, 현재 추진 중인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테스트할 계획이다.

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의 공동대표인 앤디 티앤(Andy Tian)은 “기프토는 실 사용자 증가와 실제 활용 사례를 보여주는 블록체인 업계의 손꼽히는 프로젝트”라며, “기프토 생태계에서 보다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이더리움을 뛰어넘는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을 지속적으로 평가해 왔으며, 넴(NEM)은 기프토가 필요로 하는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고 이번 제휴 배경을 밝혔다.

넴(NEM) 차이나의 스티브 리(Steve Li) 지역 총괄 대표는 “넴은 모든 면에서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라며, “이번 기프토와의 파트너십 체결은 넴이 새로운 사용자 기반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뿐 아니라, 여러 블록체인 프로젝트들과의 협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넴(NEM)은 높은 확장성과 빠른 속도를 갖춘 블록페인 플랫폼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트랜잭션 처리 속도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혁신적인 합의 알고리즘은 넴의 개방형 퍼블릭 블록체인이 트랜잭션 처리량과 높은 안정성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