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27 17:10  |  CT·뉴미디어

VR게임, 스마트폰·PC 없이 독립적으로 즐긴다

페이스북, 무선 VR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 공개… VR 헤드셋 독자적으로 구동 가능

center
(사진=페이스북)
[웹데일리=이선기 기자] 페이스북의 VR 개발 자회사 오큘러스가 최신 무선 VR(가상현실)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를 내년 봄 선보인다. 스마트폰이나 PC 없이 독자적으로 구동이 가능한 게임 전용 기기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26일(현지시간) 미국 산호세에서 진행된 오큘러스 커넥트5 컨퍼런스 행사 기조연설에서 스마트폰·PC 등 외부 기기가 필요 없는 독립형 무선 VR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를 소개했다. 내년 봄부터 판매에 들어가며, 오큘러스 리프트에 제공됐던 50개 이상의 인기 게임 타이틀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오큘러스 퀘스트의 가격은 오큘러스의 주력 제품인 오큘러스 리프트와 동일한 가격인 399달러로 책정됐다. 하지만 PC와 연동해야 하는 오큘러스 리프트와 달리 기기 내에 부품을 내장하고 있어 독립적으로 구동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컨트롤러는 디자인만 소폭 변화했을 뿐, 기존 방식과 동일한 버튼 맵핑 방식을 채용해 개발자들이 이 기기를 활용한 VR게임 제작에 무리가 없도록 했다.

앞서 오큘러스는 2년 전 개발자 행사에서 독립적인 VR 헤드셋을 처음 선보인 바 있다.

당시 선보인 제품은 기본적인 기능만을 구현하는 정도였는데,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유선 VR 기기인 오큘러스 리프트에 탑재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면서 강력한 VR 기기로 탈바꿈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