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05 10:41  |  WD뮤직

[그레이스 신의 팝씬] 카디비·켈라니의 컬래버레이션 'Ring'

center
[웹데일리=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 신] 안녕하세요. 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 신(Grace Shin)입니다. 오늘의 팝씬에서는 빌보드 핫 100 차트 10월 6일 자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지난주에 이어 마룬5(Maroon5)의 'Girls Like You(Feat. Cardi B)'가 1위의 자리를 지켰습니다. 빌보드 핫 100 차트는 스트리밍, MP3 다운로드, 라디오 방송횟수, 유튜브 조회 수 등을 합산해 집계합니다. 이런 절차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드레이크(Drake)의 'In My Feelings'가 다시 1위를 차지할 것이라고 전망했죠. 하지만 마룬5의 가을 감성 가득한 'Girls Like You'가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네요. 오히려 드레이크의 곡은 4위로 하락했습니다.

2위와 3위에는 각각 주스월드(Juice WRLD)의 'Lucid Dreams'라는 곡과 포스트 말론(Post Malone)의 'Better Now'가 차지했습니다.

빌보드 핫 100 차트의 10위권 곡은 앞서 소개해드렸습니다. 10위권 안에서는 크게 변화가 없어서 오늘은 100위 안에 있는 곡 중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center
Cardi B 'Ring(Feat. Kahlani)' 뮤직비디오 중


49위에 랭크되어 있는 카디비(Cardi B)의 'Ring(Feat. Kehlani)'이라는 곡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여성 솔로 아티스트 두 명이 만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경우, 서로의 매력을 더욱 어필하려다 보니 두 아티스트가 좋은 시너지를 내기 어려울 것 같은 편견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곡에서는 카디비의 랩과 달달하면서도 파워풀한 켈라니(Kehlani)의 보컬이 잘 어우러져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뮤직비디오에서 이 둘은 비슷한 가발을 쓰고 등장합니다. 여성의 마음을 대변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듯합니다. 최근에 발매되는 R&B 곡은 우리가 생각하는 R&B와 조금 다른 비트감으로 변해서 이게 랩인지 노래인지 그 둘의 경계선에 놓인 곡들이 많습니다. 'Ring'이라는 곡은 따라부르기도 쉽고 기존의 R&B라고 받아들이기 쉬운 스타일의 곡입니다.

카디비의 랩이 1절과 2절에 들어가지만, 워낙 켈라니의 훅(Hook)이 강력하게 꽂히는 곡이라 쉽게 접근하기 좋은 곡입니다. 이 곡을 한번 들어보면 단연 켈라니의 팬이 되실 겁니다. 그녀의 목소리는 허스키하면서도 맑고,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하고, 차분하면서도 공격적입니다. 굉장히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그녀의 곡을 소개할 날을 기다리고 기다려왔는데, 이제서야 소개드리게 됐네요.
▶영상출처=Cardi B 'Ring(Feat. Kehlani)'[Official Video](카디비 공식 유튜브)

켈라니의 솔로곡은 아니지만, 'Ring'의 주인공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이 곡에서 그녀의 역할이 큽니다. 3절의 벌스(Verse)는 켈라니의 보컬로 채웠는데, 카디비의 1·2절의 벌스보다 더 귀에 잘 들어오더라구요. 레이블에서 엄청 밀고 있는 곡은 아니지만, 꾸준히 몇 주째 사랑받고 있는 곡입니다.

이 곡의 내용은 사랑하는 사람이 더 이상 나에게 연락을 하지 않는다는 내용입니다. 반지의 '링'이 아닌 전화기 소리 '링'입니다. 여러분들도 'Ring'을 감상하면서 이 선선한 날씨를 만끽하길 바랍니다.

다음 주에는 더 다양한 소식으로 찾아뵐게요! 오늘도 그레이스 신의 팝씬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