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02 10:06  |  웹툰·만화

캐릭터 창작에 도전하라... '2018 캐릭터 공모대전' 개막

center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웹데일리=김찬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이 대한민국 캐릭터산업의 미래를 이끌 크리에이터 발굴을 위한 ‘2018 대한민국 캐릭터 공모대전’을 개최한다.

'2018 대한민국 캐릭터 공모대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 발굴 공모전이다. 국내 캐릭터산업을 선도하는 ▲카카오(Kakao) ▲SPC그룹 ▲모닝글로리 ▲다날엔터테인먼트가 후원사로 참여한다.


공모전 대상은 국내외 상용화된 적 없는 순수 창작 캐릭터 디자인이다. 주제는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참여할 수 있다.

8개 작품을 선정하며, 총 상금은 3천만원이다. ▲해외 캐릭터산업 체험 연수 ▲국내 캐릭터산업 전문가 강연 프로그램 참가 ▲한콘진 주관 캐릭터 관련 행사·교육 프로그램 참여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정경미 한콘진 대중문화본부장은 “본 공모전을 통한 다양한 캐릭터 발굴이, 전반적인 콘텐츠 IP의 활용 가능성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며 “역량 있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4일 오후 6시까지 공식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 또는 공모전 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