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07 16:07  |  WD뮤직

[그레이스 신의 팝씬] 포스트 말론 & 스웨 리 'Sunflower', 스파이더맨에 녹아들다

center
[웹데일리=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 신] 안녕하세요! 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 신입니다. 오늘 그레이스 신의 팝씬에서는 빌보드 핫100 11월 3일자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1위에는 여전히 마룬5(Maroon5)의 ‘Girls Like You’가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벌써 6주째 1위의 자리를 지켜내고 있는 ‘Girl Like You’의 인기는 식지 않고 있습니다.

2위에는 발매 이후 계속 상위권에 머물고 있는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의 ‘Sicko Mode’입니다. 트래비스 스캇의 최근 앨범인 <Astroworld> 발매 당시 많은 이들에게 주목을 한 몸에 받았는데요. 그 이후 꾸준히 인기는 있었지만 1위의 영광을 연이어 가지는 못했는데, 1위와 가까운 2위에 역주행 해서 다시 올라왔습니다.

center
Sunflower (Spider-Man: Into the Spider-Verse) 앨범 재킷 (사진=스포티파이)


9위에 새로운 곡이 차트에 첫 진입했습니다. 바로 포스트 말론과 스웨 리(Post Malone & Swae Lee)의 ‘Sunflower’(Spider-Man: Into The Spider-Verse)입니다. 곡의 부제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곡은 곧 개봉을 앞둔 영화 <스파이더맨: 인투 더 스파이더 벌스> OST에 수록돼 있는 곡입니다.

스파이더맨 하면 떠오르는 뉴욕 도시의 장면들과 잘 어울리는 현대적이고 모험적인 사운드입니다. 스웨 리의 부드러운 노래가 귀에 쏙 들어오고 그의 뒤를 이어 포스트 말론의 굵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 또한 곡의 분위기를 잘 살려줍니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가사 일부분과 함께 영화 장면들이 나옵니다.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영화라서 그런지 이 곡의 뮤직비디오와 더 잘 어울리는 느낌이네요. 영화 <스파이더맨: 인투 더 스파이더 벌스>는 미국 기준 12월 14일에 개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니메이션 버전의 스파이더맨 영화도 좋은 OST곡들과 함께 보면 재밌을 것 같네요!



11위에는 디제이 스네이크(DJ Snake)의 ‘Taki Taki’라는 곡입니다. 이 곡에는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 오주나(Ozuna), 카디비(Cardi B)의 역대급 피처링 캐스팅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center
Taki Taki (with Selena Gomez, Ozuna & Cardi B) 앨범 커버 (사진=스포티파이)


셀레나 고메즈의 평소 이미지는 귀엽고 어리숙한 모습인데, 이 곡에서는 조금 더 성숙한 여성을 표현했습니다. 오주나(Ozuna)라는 가수는 생소하실 텐데요, 이 아티스트는 푸에르토 리코 출신의 남성 래퍼 겸 가수입니다. 요새 남미풍의 곡들이 큰 유행을 타고 있는 덕분인지 이 곡에서 또한 남미 아티스트를 섭외한 점이 눈에 띕니다. 마지막으로는 더 말할 것 없이 요새 최고 대세 여성래퍼인 카디비까지 초호화 피처링의 라인업에 더욱 더 이 곡이 궁금해지는데요!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뿐 아니라 남미권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곡입니다. 이 곡에서는 오주나가 후크(hook: 후렴)를 담당하고, 셀레나 고메즈와 카디비는 본인들의 파트에서 영어와 스패니쉬로 노래·랩을 합니다. 곡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상대방을 유혹하는 곡으로 굉장히 관능적이고 성숙한 매력이 넘치는 곡입니다.

다음주에도 그레이스 신의 팝씬 함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