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21 16:05  |  자동차·항공

오토카, 올해의 프리미엄 SUV에 쌍용 'G4 렉스턴' 선정

심사단,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2019 오토카 시상식에서 주행성능 인정

center
쌍용자동차는 지난 19일(현지시간) 세계적인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가 인도 뭄바이에서 주관한 '2019 오토카 시상식'에서 G4 렉스턴이 올해의 프리미엄 SUV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쌍용자동차
[웹데일리=최병수 기자]
쌍용자동차는 지난 19일(현지시간) 세계적인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Auto Car)가 인도 뭄바이에서 주관한 2019 오토카 시상식에서 G4 렉스턴(현지명 알투라스 G4)이 올해의 프리미엄 SUV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쌍용자동차에 따르면 당시 심사위원단은 G4 렉스턴의 뛰어난 주행성능뿐만 아니라 강인하고 세련된 디자인, 럭셔리한 인테리어, 동급 최고의 안전·편의사양 그리고 다양한 공간활용성 등을 높이 평가했다.

G4 렉스턴은 올해 초 쌍용자동차와 마힌드라&마힌드라(이하 'M&M', 대표이사 파완 고엔카)가 인도 현지 조립생산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뒤 지난 5월 CKD 형태로 인도에 수출을 시작해 지난 11월 인도시장에 '알투라스 G4(Altruras G4)'라는 이름으로 정식 출시됐다.

알투라스는 높이, 정점, 정상(pinnacle, height)을 뜻하는 스페인어 알투라(altura)의 복수형으로, '인생에서 성공의 정점에 선 이들을 최상·최고의 세계로 인도하는 자동차'를 뜻한다.

M&M의 차칸(Chakan)공장에서 조립 생산 중인 알투라스 G4는 토요타 포추너(Fortuner), 포드 인데버(Endeavour) 등과 경쟁하며 인도 대형 프리미엄 SUV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왕의 귀환을 알리며 지난해 4월 출시된 G4 렉스턴이 2018 영국 올해의 사륜구동에 선정된 데 이어 인도에서도 최고의 프리미엄 SUV에 선정되는 등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최고의 품질과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하는 신제품 개발, 신시장 개척 등을 통해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고 글로벌 SUV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