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04 19:31  |  영화

[카드뉴스] 놓치기 아쉬운 2018 영화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 4편

[웹데일리=박소현 기자]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2019년 겨울,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 2018년 개봉작 4편을 소개한다.

◇ '소공녀', 집은 없어도 생각과 취향은 있어
개봉 : 2018.03.22
감독 : 전고운
출연 : 이솜, 안재홍

‘하루 한 잔의 위스키’ 자신만의 확고한 취미를 가진 미소. 새해가 되자 집세도 오르고 위스키 가격도 오르지만, 일당만은 그대로다. 좋아하는 것들이 비싸지는 세상에서 미소가 포기한 것은 ‘집’.

“집은 없어도, 생각과 취향은 있어”

삭막한 도시 속, 남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삶을 살아가는 현대판 소공녀 미소의 생존기.

‘N포 세대지만, 스타일은 포기 못하는 세대. 요즘 시대, 요즘 방식의 반기’ - 씨네 21 이화정

올해를 대표하는 키워드 ‘소확행’. 미소는 일상에서 소확행을 추구하는 요즘 젊은이들의 입장을 대변한다. 삭막한 현실에 지쳐있다면, 도시 요정 미소를 통해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원더', 마음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가족 영화
개봉 : 2017.12.27
감독 : 스티븐 크보스키
출연 : 제이콥 트렘블레이, 줄리아 로버츠, 오웬 윌슨

선천적 얼굴 기형으로 외출할 땐 늘 헬멧을 쓰는 어기. 10살이 되는 해, 홈 스쿨링을 끝내고 드디어 학교에 입학한다.

처음으로 헬멧을 벗고, 낯선 세상에 발을 내딛는 어기의 성장담을 그린 영화 ‘원더’.

누구보다 어기를 사랑하는 가족, 늘 긍정을 잃지 않는 사랑스러운 어기, 그런 어기로 인해 변화하는 주변 사람들. 원더의 곳곳에는 따뜻함이 잔뜩 묻어있다. 추운 겨울, 마음을 훈훈하게 데우고 싶다면 꼭 봐야 할 영화!

◇ '서치', 참신함과 감동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다
개봉 : 2018.08.29
감독 : 아니쉬 차간티
출연 : 존 조, 데브라 메싱, 미셸 라, 조셉 리

‘서치’는 실종된 딸 마고를 찾기 위해 그녀의 SNS를 추적하는 아빠 데이빗의 이야기를 그렸다. 데이빗은 페이스북, 유튜브 등 마고의 SNS를 통해 자신이 미처 알지 못했던 딸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는데.

서치는 참신한 연출, 긴장감 넘치는 내용 전개가 돋보이는 영화다. 오로지 ‘노트북 화면’으로만 내용을 전개한다. 게다가 곳곳에 숨어 있는 복선과 놀라운 반전까지. 보는 내내 손에 땀을 쥐게 만든다. 긴장감 넘치는 영화를 보고 싶다면, ‘서치’를 추천한다.

◇ 코코, 디즈니의 새로운 명작
개봉 : 2018.01.11

디즈니와 픽사의 첫 합작 영화 코코. 코코는 멕시코 전통명절 ‘죽은 자들의 날’을 배경으로 한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다. 죽음은 헤어짐이 아니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진한 감동을 안겨준다.

활기 넘치는 남미 문화와 화려한 색감, 귀에 맴도는 음악까지. 즐길 거리가 넘치는 영화 코코. 디즈니와 픽사의 팬이라면 꼭 봐야 할 영화. 보고 나면 ‘리멤버 미~’가 입가에 계속 맴돌 것이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