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2 09:30  |  WD뮤직

[그레이스 신의 팝씬] 할시(Halsey), 빌보드 정상에 오르다

[웹데일리=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 신] 안녕하세요! 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 신입니다. 이번 주 그레이스 신의 팝씬에서는 빌보드 핫100 1월 12일 자 소식과 새로 발매된 음원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center
지난주 빌보드 차트에는 크리스마스 시즌의 여파로 캐롤송이 핫100 차트에 많이 올라와 있었는데, 이번 주 차트에는 캐롤송이 쏙 빠지고 팝송으로 다시 채워졌습니다. 캐롤에 밀려서 20위권에 머물던 곡들이 10위권 안으로 다시 들어오게 되었고, 이번 주는 1위곡도 바뀌었답니다.

center
Halsey 'Without Me' 커버

지난주까지 7주째 1위의 자리를 지키던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의 'Thank U, Next'가 이번 주 차트에서는 2위를 기록했고, 1위의 자리에는 할시(Halsey)의 'Without Me'가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Without Me'는 핫100 차트에 13주라는 긴 시간 동안 진입되어 있었지만 1위는 이번 주가 처음입니다.

center
사진=할시 인스타그램
할시는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톱 댄스·일렉트로닉 부문에서 상을 탄 실력파 싱어송라이터입니다. 94년생으로 어린 나이지만 성숙한 보컬 스타일과 강렬한 여전사 이미지로 자신의 음악세계를 유감없이 펼치고 있습니다.

2016년에 발표된 체인스모커스(Chainsmokers)의 히트곡 'Closer'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면서 그녀의 존재감은 세계적으로 각인되기 시작했습니다. 허스키하면서도 톡톡 쏘는 듯한 그녀의 목소리는 많은 대중들에게 강한 인상을 줬고, 그 이후 그녀의 솔로 커리어도 성공적이였습니다. 앞으로 할시의 음악이 더욱더 기대되네요!

3위에는 포스트말론(Post Malone)과 스웨리(Swae Lee)의 'Sunflower', 4위에는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의 'Sicko Mode'가 차지했습니다. 이 외에도 10위권, 20위권에 집계된 곡들은 앞서 팝씬에서 소개해드린 곡들로 큰 변동이 없습니다.

center
크리스 브라운 'Undecided' 커버
요즘 같은 비수기에도 빅아티스트들의 신보들이 발매되었습니다.

첫 번째로는 제가 좋아하는 크리스 브라운(Chris Brown)의 'Undecided'입니다. 춥디 추운 한겨울 1월에 크리스 브라운은 마음이 포근해지는 비트감의 '올드스쿨' R&B 곡을 발표했습니다.

1991년에 발표된 샤니스(Shanice)의 'I Love Your Smile'을 샘플링한 익숙한 멜로디로 시작해, 패딩을 입고 여자 파트너와 춤추는 뮤직비디오까지. 이 추운 겨울에도 훈훈한 매력을 지닌 크리스 브라운의 신곡입니다. 이 곡은 새로 나올 앨범 'Indigo'에 수록될 곡이라고 하는데요, 크리스 브라운은 본인의 SNS를 통해 새 앨범을 네 단어로 설명했습니다.

'에너지. 사랑, 빛, 그리고 행복'

그의 설명으로 짐작해보면 'Undecided'도 이 모든 키워드들을 포함하고 있는 곡입니다. 지난 앨범에서는 40여 개의 트랙으로 팬들에게 음원 폭탄을 선물한바있는데, 이번 앨범은 그렇진 않을거라고 힌트를 주기도 했습니다.

▶영상출처=Future 'Crushed Up'(퓨처 공식 유튜브)

다음으로는 래퍼 퓨쳐(Future)의 신곡 'Crushed Up'입니다. 퓨쳐만의 독특한 랩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곡으로, 오토튠(Auto-tune)을 사용해서 더욱더 신비한 사운드를 만들었고, 뮤직비디오 또한 블루 계열 색감을 사용해 몽환적으로 표현했습니다. 퓨쳐 또한 새로운 앨범으로 곧 컴백한다는 소식을 알렸는데요, 1월 18일에 새 앨범이 발매된다고 하니 벌써 기대되네요!

다음 주 팝씬에서 재밌는 팝소식 전해드릴게요! 감사합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