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29 09:55  |  웹콘텐츠

멀티캠퍼스, 프리미엄 OTT 서비스 'SERICEO TV' 론칭

center
사진=멀티캠퍼스
[웹데일리=김찬영 기자] 삼성 HR 전문기업 멀티캠퍼스는 '세리시이오(SERICEO)'회원 대상 온라인영상서비스(OTT) ‘SERICEO TV’를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SERICEO회원은 프리미엄 동영상 콘텐츠 1만 5천여 편을 기존 PC·모바일 외 TV로 시청할 수 있다.

SERICEO TV는 CJ헬로 ‘뷰잉(Viewing)’ 플랫폼과 SERICEO 콘텐츠를 결합해 만든 프리미엄 지식서비스다.

SERICEO TV는 강의를 듣는 이용자 편의를 위해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SERICEO TV는 넷플릭스, 유튜브처럼 동영상 콘텐츠를 10초 단위로 검색할 수 있게 해주는 장면검색 기능과, 음성인식 AI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해 시청자가 원하는 화면을 골라 볼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SERICEO TV는 PC나 모바일에서 시청한 콘텐츠를 TV로 이어보는 N스크린기능도 접목했다. 이외에도 인기 프로그램만 편성해 실시간 TV처럼 24시간 방송하는‘LIVE채널’을 별도로 제공한다.

유연호 멀티캠퍼스 대표는 "기존 PC·모바일 중심에서 TV로 디바이스를 확장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며 "지식교육 콘텐츠를 접할 기회를 확대해 국내외 디지털 교육 콘텐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ERICEO TV를 공동 개발한 CJ헬로 뷰잉은 국내 최초로 실시간 채널뿐 아니라 넷플릭스·티빙·유튜브·푹 등 국내외 콘텐츠를 모두 제공하는 TV 기반 OTT 서비스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