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05 11:39  |  패션·디자인

리복, 발매 25주년 기념 '인스타펌프 퓨리 OG' 출시

신발끈 사용하지 않는 펌프 시스템과 독특한 솔 부분 등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마니아층 형성

center
사진=리복
[웹데일리=이지웅 기자]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리복이 '인스타펌프 퓨리(Instapump Fury)' 발매 25주년을 맞아 '인스타펌프 퓨리 OG(Instapump Fury OG)'를 선보인다.

인스타펌프 퓨리는 1994년 발매된 제품으로 신발끈을 사용하지 않는 펌프 시스템과 독보적인 디자인으로 리복의 혁신과 헤리티지를 상징한다. 독특한 솔 부분과 운동화에서 신발끈을 없앤 혁신을 통해 마니아층을 형성하는 것은 물론, 90년대 초 스포츠 제조업계의 혁신으로도 연결됐다.

리복은 지난 3월 스니커즈 혁신의 상징인 인스타펌프 퓨리 발매 25주년을 기념해 첫번째 인스타펌프 퓨리의 디자인을 재현한 인스타펌프 퓨리 프로토타입(Instapump Fury Prototype)을 한정 발매한 바 있다. 1부터 1994까지 넘버링 태그를 부착해 전 세계 1994족 한정으로 발매된 인스타펌프 퓨리 프로토타입은 국내에서는 무신사에서 단독으로 260족 판매했으며 발매 당일 매진됐다. 이번에 발매되는 인스타펌프 퓨리 OG는 한정판을 구매하지 못한 인스타펌프 퓨리 마니아들의 마음을 달래줄 것으로 기대된다.

center
사진=리복
인스타펌프 퓨리 OG는 앞서 선보인 인스타펌프 퓨리 프로토타입과 마찬가지로 1994년에 발매된 인스타펌프 퓨리의 초기 디자인을 재현했다. 펌프를 조절하는 풍선 모양 볼에 새겨진 'Instapump' 로고와 컬러풀한 아웃솔을 보여준다. 컬러는 레드를 조합한 시트론 옐로우와 블랙과 시원한 블루 컬러를 조합한 블루 2가지로 출시된다.

리복 마케팅팀 관계자는 "스니커즈의 역사에 혁신적인 발자국을 남긴 인스타펌프 퓨리 출시 25주년을 맞아 초기 디자인을 담은 인스타펌프 퓨리 OG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올해는 인스타펌프 퓨리 프로토타입과 인스타펌프 퓨리 OG를 비롯해 하반기에 출시될 다양한 인스타펌프 퓨리 제품들이 소비자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이 25주년을 맞은 인스타펌프 퓨리와 함께 더 혁신적이고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스타펌프 퓨리 OG는 리복 오프라인 매장, 무신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리복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