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11 09:32  |  웹콘텐츠

내달 열리는 인디게임 축제, 게임계 후원 '물길'

[웹데일리=김찬영 기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5월 성남시와 협력해 인디게임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center
사진=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인디게임 축제 '인디 크래프트'는 국내 우수 인디 게임을 발굴하고 건전한 게임 문화를 조상하기 위한 행사다. 5월 30일부터 이틀간 진행한다.

행사에는 인디문화공연, 게임 시연과 체험, 이벤트 등 행사를 진행한다. 현장 투표를 통해 선정된 게임은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 전시 참가', '해외전시회 참관', '사업화 지원' 등 혜택을 받는다.

본 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게임계도 힘을 모았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게임계에 행사에 대한 '개인 후원'을 호소했다. 그 결과 3월 27일부터 12일 만에 총 102명의 후원자가 약 2천만원에 육박하는 후원금을 모았다.

황성익 회장은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다시 일으키고자 게임인들의 마음에 감동했다"며 "이 일을 계기로 ‘인디크래프트, 대한민국게임패스티벌’이 흔들리는 대한민국 게임산업 생태계가 바로 세우고 새로운 성장동력의 힘으로 이어주길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후원 명단을 인디크래프트 홈페이지에 기재하고, 이를 우수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상금·사업화 지원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향후 입금내용과 사용처를 투명하고 명확하게 공개할 계획이다.

'인디크래프트, 대한민국게임페스티벌'은 오는 15일부터 지원사 모집을 시작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13일부터 인디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별도 후원이나 행사 관련 문의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로 하면 된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