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5 09:42  |  TECH

멜론, 모바일 업데이트 진행... '음악 큐레이션 강화'

center
사진=멜론
[웹데일리=이지웅 기자]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변화하는 음악감상 환경과 트렌드를 반영해 지난 24일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멜론차트, 멜론DJ, 장르 음악 개편을 통해 개인의 감정과 취향에 맞는 연속적인(Seamless) 음악 발견·향유가 가능하도록 했다.

멜론차트는 실시간 차트, 장르 핫트랙, 시대별 차트, 멜론DJ 인기곡, 검색 인기곡 등 주제별로 다각화한다. 이를 통해 멜론 이용자들의 선호 음악과 감성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멜론 회원과 전문가들의 감상 경험 기반 서비스인 멜론DJ를 강화한다. 서비스 페이지를 리뉴얼해 직관성을 높였고, 인기 멜론DJ들의 콘셉트 별 플레이리스트를 정기적으로 연재해 스토리가 있는 곡 발견을 돕는다.

장르 음악도 약 150가지로 전문화·세분화된다. 각 장르의 이해와 감상을 돕는 플레이리스트를 함께 제공해 새로운 곡과 아티스트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다.

멜론은 5월 중순까지 새로워진 멜론DJ와 장르 음악 서비스를 소개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늘의 장르' 감상 또는 '파워DJ'를 구독하고 댓글로 인증한 회원들을 추첨해 '에어팟2', '카카오프렌즈 MD'를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멜론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희원 카카오 음악사업부문장은 "다양하고 깊어진 이용자의 음악적 취향과 경험을 존중하고, 이를 확장하는데 중점을 두고 이번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멜론은 메가데이터를 활용한 심화된 큐레이션과 이용자 친화적 서비스로 디지털 음원플랫폼의 패러다임을 바꿔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iOS 운영체제에 모두 적용됐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