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09 10:03  |  웹콘텐츠

2019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 '성황'

글로벌 게임사 전폭적 지원... 산업 진흥 꿈꾸는 종사자들의 모금도 한몫

[웹데일리=김찬영 기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인디크래프트, 대한민국게임페스티벌' 출품작 모집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라고 9일 밝혔다.

center
사진=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이번 인디크래프트 행사는 '게임은 문화다'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개최된다.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신분당선 판교역사 내 썬큰광장에서 열린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행사 출품작 모집이 성행하는 이유로 4가지를 꼽았다. 첫 번째는 페이스북, 넷마블, 넥슨 등 글로벌 게임 관련사들의 지원, 두 번째는 6위 안에 선정 시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리는 해외 전시 참여 기회 제공, 세 번째는 인디게임에 대한 관심 증가와 나이·경력을 따지지 않는 미래 지향적 선발 시스템, 마지막은 국내 게임산업 종사자들이 산업 진흥을 꿈꾸며 모금한 상금이다. 개최 의의부터 전폭적인 지원을 함유해 개발사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관계자는 이어 성남시의 전폭적인 지원도 인디게임 개발사들의 참여를 돕고 있다고 손꼽았다. '인디크래프트'는 성남을 아시아 실리콘 밸리로 조성하기 위한 은수미 성남시장의 핵심공약 중 하나다. 선정된 개발사에는 사업 지원뿐 아니라 성남시 분당구 정자역 킨스타워 21층에 위치한 성남 콘텐츠 챔퍼스 '컨넥트21(Connect21)'에 입주할 수 있는 가점도 부여하고 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관계자는 "인디크래프트가 대한민국 게임 생태계를 되살리고, 능력 있는 중소 인디게임 개발사들이 글로벌로 진출하기 위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모집 마감일인 5월 12일까지 앞으로 5일 정도 남은 만큼, 더욱 많은 인디게임 개발사들이 '2019 인디크래프트'에 지원해 판교에서 만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디크래프트, 대한민국게임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디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별도 지원·후원, 행사 관련 문의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또는 인디크래프트 공식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