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22 09:49  |  웹콘텐츠

시나몬게임즈, 웹툰 인터랙티브 게임 '메이비' 베타 서비스 실시

[웹데일리=김찬영기자]
네이버웹툰과 봉봉이 합작해 만든 시나몬게임즈가 웹툰 인터랙티브 모바일 게임 '메이비(maybe)'가 21일 오후 5시부터 오픈 베타 서비스를 진행한다.

center
사진=시나몬게임즈
'메이비'는 게임 유저들이 게임 내 캐릭터를 선택해 직접 스토리를 구성해 가는 비주얼노벨 게임이다.

사용자가 '메이비' 앱에서 원하는 작품을 선택 시 상황에 따른 질문이 주어지고, 답변 선택에 따라 다양한 스토리가 전개된다. 사용자는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달라지는 재미와 함께 자신만의 엔딩을 만들어갈 수 있다.

오픈베타 서비스에는 '오늘도 사랑스럽개', '오! 주예수여', 웹소설 '프린세스 아이린' 등 10개 작품이 공개된다. 정식 오픈 서비스와 함께 '재혼황후', '이리와요 잡아먹게' 등 인기 웹소설 작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출시 시점이 여름철인 것을 감안, 미스터리, 공포 장르 작품 '닥터 프로스트'와 '귀전구담'도 선보인다.

시나몬게임즈 관계자는 "메이비는 웹툰이나 웹소설을 단순히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유저가 직접 스토리에 참여해 나만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라며 "오픈베타 서비스는 22일 오후 5시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웹툰 '오늘도 사랑스럽개'의 이혜 작가는 "제가 만든 웹툰 스토리에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다양한 결말이 어떻게 될지도 한번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