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23 14:42  |  교육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컵 오브 로스팅 챔피언 대회' 개최

[웹데일리=조성복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 주몽관에서 지난 19일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컵 오브 로스팅 챔피언 대회'가 개최됐다.

center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이날 대회에서 안미숙, 전옥자 학생 팀이 대상을, 안소희 외 3명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컵 오브 로스팅 챔피언 대회는 재능있는 바리스타들과 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이 참가하는 대회다. 대상을 수상한 안미숙, 전옥자 학생은 이번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학교 실전 연습실에서 프로밧 로스터기로 연습하면서 대회를 준비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안미숙 학생은 최근 개최된 '국제 학생 브루어스컵 챔피언십 대회'에서도 총 14팀과 경쟁해 동상을 수상한 재원이다. 이날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는 컵 오브 로스팅 챔피언 대회와 더불어 '세계 커피시장과 커피장비의 이해'를 돕기 위한 특강도 진행됐다.

이와 관련해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엄경자 교수는 "현업 커피 전문가를 초빙한 현장감 있는 특강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며, "이를 통해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학생들이 커피 전문가로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지난해 신설한 학과다. 이론과 실무를 갖춘 식음료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온라인 수업과 함께 오프라인에서 실습할 수 있는 블랜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기법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더불어 교육부에서 주관한 국가직무능력표준 특성화 사업에 선정된 바 있는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체계적인 콘텐츠 제작과 사이버 공간의 학습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동 중이다.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맞춤식 교육으로 바리스타, 커피로스팅마스터, 와인소믈리에, 사케소믈리에, 카비스트 등 다양한 식음료 전문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 1일부터 7월 13일까지 2019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1차 모집을 진행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입학 지원 가능하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