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11 11:43  |  WD뮤직

스트레이 키즈, 스페셜 앨범 '클레 투: 옐로 우드' 유닛 포토 공개

center
[웹데일리=김수연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신보 '클레 투 : 옐로 우드(Clé 2 : Yellow Wood)'의 유닛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9일 스페셜 앨범 '클레 투 : 옐로 우드'와 타이틀곡 '부작용' 발매에 앞서 트레일러 영상, 트랙 리스트, 개인 티저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앞서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방찬, 우진,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의 개인·단체 티저를 선보인데 이어 11일 0시 스트레이 키즈의 SNS 채널을 통해 '부작용' 콘셉트 유닛 티저 5장을 선보였다.

티저 속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은 9인 9색 매력이 돋보이는 패션으로 카메라를 응시해 각각의 매력을 선보였다. 독특한 편집이 돋보이는 유닛 티저 이미지도 함께 공개해 소년미와 카리스마 넘치는 비주얼을 동시에 선보여 시선을 모았다.

아울러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9일 새 스페셜 앨범 '클레 투 : 옐로 우드'와 타이틀곡 '부작용' 발매에 앞서 14일부터 19일까지 신곡의 베일을 걷는 콘텐츠 '언베일 : 트랙(UNVEIL : TRACK)'을 릴레이 공개할 예정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3월 공개한 앨범 '클레 원 : 미로(Clé 1 : MIROH)'에서도 '언베일 : 트랙'을 통해 직접 작사·작곡한 곡들을 최초 공개한 바 있다.

컴백 타이틀곡 '부작용'은 심도 있고 무게감 있는 메시지와 강렬한 사운드가 절묘한 조화를 이룬 트랙이다. 사이키델릭 트랜스(Psychedelic trance) 장르에 스트레이 키즈만의 에너지를 담아냈고, 가사는 용기 있게 선택한 길에 대한 부작용을 표현했다.

새 스페셜 앨범 '클레 투 : 옐로 우드'에는 타이틀곡 '부작용'을 비롯해 '밟힌 적 없는 길', '별생각' 등 3곡의 신곡과 기존 CD로만 발매했던 4곡 등 총 7트랙이 담긴다. 데뷔곡 '디스트릭트 9(District 9)', 미니 2집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My Pace)', 미니 3집 타이틀곡 '아이 엠 유(I am YOU)', 미니 4집 타이틀곡 '미로(MIROH)'에 이어 이번에도 스트레이 키즈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타이틀곡 '부작용' 뿐 아니라 신보 전곡의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2018년 3월 데뷔 이래 각종 시상식서 신인상을 휩쓴 스트레이 키즈는 글로벌 무대에서도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 1월 19일 태국을 시작으로 자카르타, 멜버른, 시드니, 마닐라 등에서 데뷔 첫 해외 쇼케이스 투어를 개최했다. 특히 5월 14일과 15일 뉴어크, 17일 LA, 19일 휴스턴까지 총 4회에 걸친 미국 단독 쇼케이스 투어를 전회 매진시킨 바 있다.

미국 빌보드는 "스트레이 키즈는 쇼케이스 투어와 '클레' 앨범 시리즈로 스스로의 길을 개척 중이며, 앨범 '클레 원 : 미로'로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3위를 차지했다"고 그룹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기도 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의 스페셜 앨범 '클레 투 : 옐로 우드'와 타이틀곡 '부작용'은 오는 19일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