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11 11:56  |  WD뮤직

우주소녀, 스페셜 앨범 'For the Summer' 한터 주간 음반차트 1위 차지

center
[웹데일리=김수연 기자]
걸그룹 우주소녀가 한터차트 주간 음반차트 1위에 등극했다.

지난 4일 발매된 우주소녀의 스페셜 앨범 'For the Summer'(포 더 썸머)는 국내 최대 음반 차트인 한터차트에서 주간 음반 차트(2019.6.3~2019.6.9 기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한터차트에 따르면, 우주소녀는 이번에 초동 4만 4천 장 이상의 판매고로 눈부신 성장세를 기록해 자체 최고 기록을 수립하며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앞서 우주소녀는 앨범 발매와 동시에 한터차트에서 일간 차트 1위에 오르며 컴백 분위기를 뜨겁게 끌어올린 바 있다.

더불어 우주소녀는 전 세계 아이튠즈 차트에서 뛰어난 선전을 보여주며 글로벌 걸그룹으로서 성장을 알렸다. 해당 앨범은 '아이튠즈 케이팝 앨범 차트'에서 이탈리아를 비롯해 4개 지역 1위를 차지했고 미국, 캐나다를 비롯해 총 전 세계 14개 지역의 아이튠즈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이처럼 국내 차트 1위를 비롯해 전 세계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며 대세 걸그룹으로서 자리매김한 우주소녀의 스페셜 앨범 'For the Summer'는 여름을 시원하게 물들일 다채로운 음악으로 가득 채워져 있다.

수록 타이틀곡 'Boogie Up'은 우주소녀의 청량함이 돋보이는 일렉트로 펑크 장르에 레트로 사운드를 가미한 팝 댄스곡이다. 특유의 경쾌한 에너지와 부드러운 흐름을 바탕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상큼 발랄한 퍼포먼스는 여름의 분위기를 물씬 자아낸다.

한편, 우주소녀는 신곡 'Boogie Up'으로 활발한 앨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