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26 10:21  |  WD뮤직

[그레이스 신의 팝씬] 크리스 브라운·드레이크, 오묘한 매력의 신곡 'No Guidance'

center
[웹데일리=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 신]
안녕하세요! 이번주 그레이스 신의 팝씬에서는 6월 22일자 빌보드 핫100 차트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번주에는 개인적으로 팬인 아티스트의 신보 소식이 있으니 끝까지 함께해주세요!

1위에는 변함없이 릴 나스 엑스(Lil Nas X), 피처링 빌리 레이 싸이러스(Billy Ray Cyrus)의 'Old Town Road'입니다. 11주째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중인데, 이 곡의 인기는 언제까지 지속될지 기대됩니다. 지난주에 이어 2위와 3위 곡도 동일합니다. 바로 빌리 아일리쉬(Billie Eilish)의 'Bad Guy'와 칼리드(Khalid)의 'Talk'입니다. 잔잔한 것 같으면서도 그 안의 강렬한 카리스마가 묻어나오는 두 아티스트의 최신 히트곡을 아직 안 들어보셨다면 지금 바로 감상하세요!

요새 화창한 날씨에 길거리를 돌아다니면서 산뜻한 노래를 듣고 싶으시다면 4위의 곡인 조나스 브라더스(Jonas Brothers)의 'Sucker'를 추천드립니다. 가벼운 리듬감과 쫄깃한 보컬의 리듬이 잘 표현된 곡이라 생각되고, 뭔가 LA의 따사로운 햇빛을 간접 체험할 수 있을 것만 같은 곡이라 생각되네요. 저도 요즘 이 노래에 푹 빠져서 하루에도 몇 번씩 듣고는 합니다. 'Sucker' 외에도 12위에 랭킹돼 있는 숀 멘데스(Shawn Mendes)의 'If I Can't Have You'와 13위 곡인 Ava Max(아바 맥스)의 'Sweet But Psycho'도 같은 맥락으로 추천드립니다.

center
크리스 브라운의 'No Guidance' (Feat. 드레이크) / 사진=Chris Brown Instagram

제가 이번주 가장 소개해드리고 싶었던 곡은 바로 9위로 첫 진입한 크리스 브라운(Chris Brown), 피처링 드레이크(Drake)의 신보 'No Guidance'입니다. 우선 크리스 브라운은 제가 몇 년 전부터 정말 좋아하게된 아티스트로, 직접 뉴욕으로 날아가 콘서트도 보고 올 정도로 팬심이 가득한 아티스트입니다. 드레이크도 빌보드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래퍼로 신보를 발표했다하면 1위를 기본으로 찍는 인기 많은 아티스트입니다.

center
크리스 브라운과 드레이크 / 사진=Chis Brown Instagram

이 두 아티스트가 컬래버레이션 음원을 발표하는 것은 주목을 안 할 수가 없는 일이고, 이 둘의 만남은 신기하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크리스 브라운의 전 여자친구인 가수 리한나(Rihanna)를 중심으로 두 남자의 신경전 같은게 있었고, 서로를 저격하는 글을 남기기도 하며 두 사람의 사이가 소원해졌던 시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뉴욕에 클럽에서 마주쳤을 때 서로를 향해 유리병을 던지는 등 위험한 행동들을 했고, 그로 인해 더이상은 관계가 복구될 수 없겠다 싶었는데, 2018년 10월 12일에 열린 드레이크의 콘서트에 크리스 브라운을 초대 가수로 섭외하며 두 사람의 신경전은 끝났다는 것을 암시했습니다.

크리스 브라운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이 곡을 발매하기 전 트랙 리스트를 공개하며 '피처링 드레이크'를 가르키며 '정말이다', '웃기지만 진심이다' 등의 표현을 하기도 했습니다. 두 아티스트는 각자의 분야에서 엄청 성공을 한 사람들로서 한 곡을 두고 어떻게 본인들의 색깔을 표현했을지 궁금해서 발매 직후 바로 들어봤습니다. 초반엔 드레이크 곡인가 싶다가 크리스 브라운이 등장하는 벌스부터는 아 크리스 브라운의 곡인가보다 하면서 묘하게 희열감을 느꼈습니다.

'No Guidance'는 지난 8일 정식 발매됐고, 크리스 브라운의 정규 9집 앨범인 'Indigo'에 수록돼 있는 4번째 싱글곡입니다. 이 앨범은 오는 28일 정식 발매될 예정이고, 선공개된 'No Guidance'가 이미 빌보드 9위에 진입하며 이번 앨범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있는 상황입니다. 이 곡은 보랏빛을 연상시키게 하는 무겁지만 오묘한 매력을 뽐냅니다. 잔잔한 비트감에 존재감 팍팍 살아있는 드레이크의 랩과 크리스의 부드러운 보컬까지 무엇하나 빠지지 않는 곡입니다. 이 곡의 프로모션차 가수 티나셰(Tinashe) 또한 이 곡의 리믹스 버전을 지난 11일에 발매했습니다.

크리스 브라운의 팬으로서, 지난 몇 년간 그의 곡들이 빌보드 차트 상위권에 진입된 적이 많지 않았어서 안타까웠는데, 이번에 발매하자마자 좋은 성과를 거둬서 너무나 감격스럽고 사실 드레이크에게 고마운 마음까지 드네요. 여러분들에게도 추천드리는 곡입니다. 이렇게 인기가 좋으니 곧 뮤직비디오도 공개되지 않을까 하는 짐작을 해봅니다.



▶ 영상출처=Chris Brown - No Guidance (Audio) ft. Drake (크리스 브라운 공식 유튜브)

다음주에도 최신 팝뉴스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오늘도 팝씬과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