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26 18:07  |  교육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빅데이터 공개 특강 개최

center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웹데일리=조성복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이 오는 7월 20일 세종대학교 이노베이션센터에서 한국인공지능아카데미 조대현 강사를 초청해 'R 기초'에 대한 특강을 실시한다.

조대현 강사는 현재 한국인공지능아카데미 전임강사(딥러닝·데이터분석·머신러닝), 한국인공지능연구소 연구원(딥러닝​·데이터분석·머신러닝),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한국어교육센터 강사(해외 장학생 대상 파이썬·머신러닝 강의)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공개 특강 대상은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생, 학부생, 일반인이며, 희망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특강 참여자들은 선착순 30명까지만 받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는 빅데이터에 대한 활용 방안과 이해를 높이기 위한 'R 기초' 교육을 실시하며 빅데이터 사례분석, 기계학습과 인공지능, 구글트렌드를 이용한 실습 등을 분석한다. 조대현 강사는 정보통신기술의 융합으로 이뤄지는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클라우드 중심의 디지털 기술, 가상현실 등에 대한 정보를 중점적으로 특강할 예정이다.

조대현 강사는 "4차 산업혁명과 여러 분야의 신기술이 결합돼 향후 모든 제품들이 서비스를 네트워크로 연결하고 사물을 지능화하는 시대가 올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빅데이터가 혁신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이민정 교수는 "21세기 스마트 경영환경 변화에 적합한 경영 전문인 양성이라는 특성화 목표를 설정해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며, "학생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법을 습득하고, 글로벌 경영자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옴니버스 방식의 강의 콘텐츠를 개발해 독자적인 온라인 교육 모듈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100% 온라인 교육으로 시공간 제약 없이 공부할 수 있으며,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라이브(LIVE) 강의실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7월 13일까지 2019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