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07 10:01  |  웹콘텐츠

멜론, 틱톡과 플랫폼 연동해 콘텐츠 다양화... '크리에이터 영역 확대'

center
[웹데일리=조성복 기자]
카카오가 운영하는 뮤직플랫폼 멜론은 글로벌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과 플랫폼을 연동하고,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

이번 연동을 통해 멜론 플랫폼에서 음악을 감상하는 새로운 방법이 추가됐다. 멜론앱 '곡 상세-곡 정보-이 곡으로 제작된 TikTok' 메뉴를 선택하면 틱톡으로 연결돼 관련 영상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틱톡 음악 상세페이지에는 'Melon으로 재생' 기능이 탑재된다. 해당 기능을 구동하면 멜론 재생화면이 실행돼 영상 속 배경음악 정보 확인과 감상도 쉽고 빠르게 가능하다. 본 기능은 멜론과 틱톡간 연동된 곡에 한해 적용된다.

더불어 음악을 사랑하는 크리에이터들의 활동 영역과 소통 기회 역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멜론은 지난 5월 개편된 멜론DJ 서비스와 신설된 브랜드DJ 카테고리를 선보이며 한층 풍성한 컬쳐라이프 제공을 약속한 바 있다.

또한 틱톡 연동을 기념하며 이달 19일까지 '#멜론DJ드랍더비트 챌린지'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예시 영상을 보고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 후, 멜론 스티커와 트렌디한 음악을 선택해 음악 비트에 어울리는 DJ가 된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한다. 이후 직접 제작한 영상을 #멜론DJ드랍더비트 또는 #멜론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틱톡에 업로드한 뒤, 해당 URL을 멜론 앱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멜론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1천 명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한편, 멜론은 AI 기반 개인화 큐레이션을 비롯, 12만 개의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이용자별 음악감상 경험·취향의 깊이를 더하고 있다. 더불어 카카오톡, 스마트스피커, 카 인포테인먼트 등 다양한 플랫폼과 디바이스를 통해 음악 감상 환경도 확장 중이다.

틱톡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짧아서 확실한 행복'에 맞춰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어 직접 음악을 선택하고 리듬과 멜로디에 맞춰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사용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조성복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