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30 16:17  |  웹콘텐츠

호주 'DILIGENT', SWC 2019 아시아퍼시픽컵 최강자 등극

홍콩∙대만 ‘LAMA’ 아시아퍼시픽 지역 준우승 차지, 3위 태국 JUDAS와 함께 월드결선행 티켓 획득

[웹데일리=김필주 기자]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이하 SWC 2019) 아시아퍼시픽컵에서 호주 지역 'DILIGENT(딜리전트)'가 지역컵 최강자에 등극하고 월드결선에 첫 도전한다.

center
’SWC 2019’ 아시아퍼시픽컵 월드결선 진출 3인 (왼쪽부터) 2위 LAMA, 1위 DILIGENT, 3위 JUDAS / 사진=컴투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지난 28일(현지시간) 타이베이에서 개최된 SWC 2019 아시아퍼시픽컵에서 'DILIGENT'가 최종 우승을 차지하고 대만·홍콩 지역 'LAMA(라마)', 태국 지역 'JUDAS(주다스)'와 함께 오는 10월 26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월드결선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대회의 마지막 지역 대표 선발전으로 치러진 아시아퍼시픽컵은 7월부터 지역 예선·그룹 스테이지 등에서 가려진 총 8명의 선수들의 싱글 일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진행됐다. 유럽·미주 권역을 제외한 전 지역 선수들이 참여하는 큰 규모의 대회인 만큼, 전체 8장 중 3장의 월드결선 진출권이 부여됐다.

전 경기는 전문 해설진의 설명과 함께 한국어, 일본어, 북경어, 광둥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를 비롯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총 10개 언어로 전 세계 라이브됐다. 유튜브, 트위치 등 온라인 중계돼 미디어 합산 누적 조회수 11만여 건을 기록했으며, 현지 수백 명 관객이 객석을 채우고 국내에서도 '서머너즈 워' 유저들이 오프라인에서 함께 중계를 시청하는 등 뜨거운 관심 속에 펼쳐졌다.

역대 월드챔피언을 모두 배출한 아시아퍼시픽 지역의 대회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실력자들의 전략 대결이 펼쳐졌다. 특히 올해 전 지역에서 세대교체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전통 강호의 자존심을 지키는 현지 고수들과 강력한 루키들의 경쟁이 펼쳐져 '서머너즈 워' 팬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먼저 8강에서는 'DILIGENT', 'PERR(페르)', 'JUDAS', 'LAMA'가 상대에게 단 한 경기도 내어주지 않고 모두 2:0 승리라는 압도적인 결과를 도출하며 강자의 면모를 확실히 증명했다.

지난해 월드챔피언 자리를 아쉽게 내어 준 SWC 2018 준우승자 'LAMA'는 올해 철저한 카운터픽을 준비하고 8강에서 한국의 'LUCKYGOD(럭키갓)', 준결승에서 태국의 'JUDAS'에게 승리하며 2년 연속 월드결선에 진출하게 됐다. 공격적인 전술을 자랑하며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는 'DILIGENT' 또한 지난해에는 월드결선 진출에 고배를 마셨지만, 올해는 무패행진을 기록하며 결승에 진출해 무적의 면모를 보였다.

결승에서 만난 두 선수는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접전을 펼쳤으나, 'DILIGENT'가 탄탄한 밴픽 전략으로 'LAMA'에게 3매치를 먼저 가져가며 지역컵 우승 메달을 목에 걸었다. 더불어 3·4위 전에서는 'JUDAS'가 지난해 월드챔피언과 일본 최강자를 꺾고 올라온 자이언트 킬러 'PERR'를 격파하고 3위에 올라 마지막 월드결선 진출권을 따냈다.

한편 1위 'DILIGENT', 2위 'LAMA', 3위 'JUDAS'는 월드결선 참가 자격과 함께 준결승에 오른 'PERR'와 더불어 1위 상금 1만 달러(한화 약 1,200만 원)를 포함한 총 2만 달러 규모의 상금을 나눠 가졌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열리는 SWC 2019는 유럽∙미주∙아시아퍼시픽 등 총 3개 지역으로 구분해 예선과 지역컵을 전개해 왔다. 8월 말 미국 로스앤젤레스 아메리카컵, 9월 초 프랑스 파리에서 유럽컵을 개최했으며, 중국 지역 예선 및 이번 아시아퍼시픽컵을 통해 월드결선 진출 8인 라인업을 모두 완료했다.

선수들은 오는 10월 파리 월드결선에 올라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최강자의 명예와 10만 달러(약 1억 2천만 원) 상금이 걸린 월드챔피언 타이틀을 두고 마지막 빅매치를 펼치게 된다.

이번 아시아퍼시픽컵을 비롯해 'SWC 2019' 전 경기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필주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