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8 11:49  |  블록체인·암호화폐

암호화폐 PAZ코인, 국제기구 OMPP/WOFP 공인 받아

center
사진제공=PAZ코인
[웹데일리=함현선 기자]
이달 말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준비중인 PAZ코인이 국제기구인 OMPP/WOFP(World Organization For Peace, 세계평화기구)의 공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PAZ 코인은 기부와 화폐 거래가 보다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송금/결제 시스템을 만들어 블록체인으로 이루어진 암호화폐의 근본적인 가치를 한단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PAZ Systems는 송금을 위한 PazRemittance와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를 위한 PazDeX(Decentralized Exchange), 실시간번역과 분산형 메신저인 PazTalk(가칭)를 출시할 예정이다.

먼저, PazRemittance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글로벌 송금 서비스 네트워크를 전 세계에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누구나 최소의 비용과 최대의 편의성으로 어디에서나 돈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게 된다. 해외 노동자 및 저소득층의 송금을 위해 개발되었다.

또한, PazDeX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중앙집중형 거래소’가 아닌 ‘분산형 거래소’로서 각 분야 최고의 개발진들이 참여하여 트래픽 분산, 서버 다중화 등 검증된 기술력으로 안정성을 보장한다.

PAZ 재단 관계자는 “PazDeX는 분산형 시스템이면서 쉬운 UI/UX 를 구현하고 통합 지갑을 제공하여 자산 관리 및 거래를 지갑을 통해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유동성 문제는 중앙집중형거래소(CEX)와의 협업을 통해 해결할 방안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PazTalk 또한 분산형으로 구현되며 PazTalk를 통해 편리하게 상대방에게 PAZT를 보낼 수 있다. 기존 SNS와는 달리 메인 서버 시스템을 통해 메시지가 전달되는 것이 아니라 참여자 컴퓨터를 활용하여 필요한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게 구현한다.

마지막으로 PAZT는 이더리움과 호환되고 이더리움의 장점을 모두 포함하면서 TPS 속도가 현재 기준으로 100배 빠른 GoChain으로 구현되는 변동성이 없는 스테이블 코인이다. GoChain은 전송비가 이더리움에 비해 7500 배 이상 저렴하다. GoChain (gochain.io)은 스마트컨트랙트 및 DApp을 지원하며 이더리움 상에서 개발된 모든 프로그램과 호환된다.

이현종 아시아 태평양 사무총장은 “PAZT과 PAZ Systems는 PAZ Foundation을 시작으로 국제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세계적인 전문가들로 전문위원회를 구성한다. 현재 과도기의 블록체인 시스템과 암호 화폐의 시장 질서를 새롭게 구축하고 자정 노력에 힘쓰는 등 암호 화폐가 우리모두의 실생활에 적용되어 진정한 행복의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함현선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