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은 잡고 칼로리는 낮췄다...여름철 다이어트 간식 인기

라이프스타일 2018-07-20 15:53 김수인 기자
[웹데일리=김수인 기자]
여름철 열량은 낮추고 시원함과 맛은 배가시킨 다양한 간식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여름철 간식으로 안성맞춤인 저열량 간식을 한데 모아 소개한다.

◇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용 냉동 과일

center
(사진=마켓컬리)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의 매출 분석 결과, 최근 여름을 맞아 냉동 간식류의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특히 아이스망고(325%), 아이스홍시(192%), 무농약 냉동 산딸기(62%) 등 냉동 과일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마켓컬리는 냉동과일의 인기에 힙입어 관련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신규 입점한 냉동 애플망고는 100g당 68kcal로 높은 당도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식품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다. 아이들, 다이어트족의 간식으로 제격이다.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인 고구마를 시원하게 얼린 '아이스 엿구마'는 지난 6월 마켓컬리 전체 판매품목 중 3위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주문량을 보였다.

이외에도 일반 아이스크림 대비 열량을 1/2가량 줄인 '라라스윗'도 인기를 끌고 있다. 맛은 잡고 칼로리를 낮춘 건강한 냉동 간식의 인기는 올여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 차갑게 먹으면 더 맛있는 저칼로리 간식, 곤약젤리
center
(사진=롯데마트)

곤약젤리는 칼로리가 거의 없다. 냉장고에 넣어서 차갑게 먹거나 냉동실에 얼리면 젤리 식감을 더욱 탱탱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지난해부터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자 국내에서도 앞다투어 다양한 제품들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롯데마트는 곤약젤리 매출이 지난해 12월부터 매달 평균 30% 이상씩 증가하는 등 인기를 끌자 지난 6월 말 자체 PB 상품을 출시했다. 디저트 자체상품(PB) ‘스윗허그(Sweet hug)’ 곤약젤리 3종은 과일 농축액을 약 10% 함유해 과일 본연의 단맛을 살렸다. 석류, 청포도, 감귤 맛으로 준비됐다.

◇ 천연 감미료로 칼로리는 낮추고 단맛은 잡은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center
(사진=빙그레)

지난해 여름 미국 식품 시장을 뜨겁게 달군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이 국내에도 상륙했다. 국내 굴지의 빙과업체 빙그레, 롯데제과는 20, 30대 여성들을 주요 타겟으로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을 잇따라 선보이며 여름 간식시장 공략에 나섰다.

롯데제과는 올해 초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라이트 엔젤'의 초코맛, 녹차맛, 바나나맛 3종을 출시했다. 이어 지난 5월에 멜론맛, 모카맛을 치어팩 아이스 형태로 선보이며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 스테비올배당체를 사용해 파인트(474ml) 기준 칼로리를 280㎉까지 낮췄다.

빙그레는 지난 3월 자사 제품 대비 당을 50% 낮추고, 지방은 80%까지 저지방 아이스크림 ‘뷰티인사이드 3종’을 출시했다. 딸기, 초코, 바닐라 3가지 맛의 뷰티인사이드의 칼로리는 미니컵(110ml) 기준 70kcal로 삶은 달걀 1개보다 낮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 칼로리 없는 탄산수에 색다른 맛을 더한 음료

center
(사진=CUC, 일화)

탄산수는 당류와 색소를 첨가하지 않으면서도 깔끔한 맛과 청량감을 느낄 수 있어 여름 시즌 다이어트 음료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무색무취의 탄산수에 다양한 천연 향을 더한 신제품들이 앞다투어 여름 음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천연 탄산수 페리에의 공식수입원 CUC는 지난 2월 '페리에 스트로베리 500ml 페트(PET)’를 국내에 론칭했다. 기존의 국내 시장에 없던 딸기맛 신제품을 선보이며 차별화에 나선 것이다.

국내 탄산수 브랜드 일화는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초정탄산수’의 새로운 라인업인 초정탄산 유자, 초정탄산 복숭아, 초정탄산 그린애플 3종을 출시했다. 시원한 탄산수에 세 가지의 천연 과일향을 더해 청량감이 배가 되었으며, 355ml 캔 제품으로 여름철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마실 수 있게 했다.

news@webdaily.co.kr
  • sns
  • sns
  • mail
  • print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