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 개편 업데이트 진행... '개인 취향·개성 표현 강화'

CT/미디어 2019-07-02 12:27 이지웅 기자
[웹데일리=이지웅 기자]
카카오가 2일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프로필 영역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변화된 프로필 공간을 통해 이용자는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한껏 표현할 수 있게 된다.

center
사진=카카오

눈에 띄는 큰 변화는 프로필 배경 영역 확장이다. 화면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던 프로필 배경 영역이 페이지 전체로 확대돼, 더 넓은 범위에서 배경 이미지 설정이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프로필 관리 버튼을 우측 상단에 배치하고, 하단 중앙에 프로필 편집 버튼을 별도로 분리해 변경할 프로필 이미지와 상태 메시지 등을 미리 보며 변경·편집할 수 있게 이용자 동선을 편리하게 개선했다.

더불어 기존 카카오톡 치즈, 카카오스토리 앱을 통해서만 설정 가능했던 '움직이는 프로필 사진'을 이제 카카오톡 내도 직접 편집·적용할 수 있게 됐다. 앨범에 보유한 동영상 파일을 불러온 뒤, 원하는 구간을 선택하면 쉽고 간편하게 생생한 영상을 프로필 이미지·배경에 설정할 수 있다.

음악으로 기분을 표현할 수 있는 '프로필 뮤직'의 뮤직 플레이어 역시 크기와 형태에 따라 4가지 타입으로 다양화했고, 기존 상단 고정에서 자유롭게 위치를 선택해 배치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설정한 음악의 장르에 따라 6가지 종류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제공하는 뮤직 플레이어도 제공함으로써 시각적 즐거움을 더했다.

이외에도 디데이 뱃지, 텍스트 말풍선, 스티커, 배경 효과 등 다채롭고 풍성한 비주얼 아이템을 제공해 이용자 개인의 선호, 취향, 심리상태 등을 반영해 프로필 영역을 디자인할 수 있게 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 프로필은 상대방과의 대화, 소통에 앞서 이용자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며, "이용자들이 저마다 프로필 영역을 색다르게 연출하면서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또 다른 재미와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로운 프로필 기능들은 iOS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v.8.4.5 이상으로 업데이트 후 적용할 수 있으며, PC와 Mac버전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이지웅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 sns
  • sns
  • mail
  • print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