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04 11:14  |  뮤직

[투데이 케이팝] 세븐틴·에버글로우·VAV, 뜨거운 글로벌 인기

#세븐틴 일본 돔 투어 #에버글로우 전 세계 화제 #VAV 일본 팬미팅

[웹데일리=김수연 기자]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따끈따끈한 해외 소식을 모아왔다.

◇ 세븐틴, 일본 첫 돔 투어 3회 추가 공연 확정

center
사진제공=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세븐틴이 일본 돔 투어 3회 공연을 추가 확정했다.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일 세븐틴 재팬 공식 사이트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사이타마 메트라이프 돔' 2회와 '후쿠오카 야후오쿠 돔' 1회 추가 공연 개최 소식을 알렸다.

앞서 세븐틴은 지난해 11월 2020년 5월 '도쿄 돔', '후쿠오카 야후오쿠 돔',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첫 좀 투어 개최를 확정지어 일본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일반 티켓 예매 오픈 전임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면서 '사이타마 메트라이프 돔'에서의 공연 개최를 새롭게 확정지었다. 더불어 '후쿠오카 야후오쿠 돔'에서도 1회가 추가되면서 4개 도시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는 세븐틴의 이번 돔 투어는 약 35만 명 이상을 동원하는 4대 돔 투어가 될 전망이다.

2019년 열린 'SEVENTEEN 2019 JAPAN TOUR 'HARU''와 'SEVENTEEN WORLD TOUR 'ODE TO YOU' IN JAPAN' 공연으로 총 33만 명 관객을 운집하며 일본 열도를 달군 세븐틴이 이번 4대 돔 투어를 발판으로 또 얼마나 성장할지 기대된다.

또한, 일본 첫 싱글인 'Happy Ending'으로 2019년도 오리콘 연간 인디즈 싱글 랭킹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일본에서의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왔기에, 더욱 그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세븐틴은 오는 4월 일본 두 번째 싱글 '舞い落ちる花びら(Fallin' Flower)' 발매도 앞둔 만큼 현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 '글로벌 슈퍼 루키' 에버글로우, 새 앨범 발매 직후 화제성 순위 장악

center
사진제공=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에버글로우(EVERGLOW)가 컴백과 동시에 글로벌 슈퍼 루키에 등극했다.

에버글로우는 지난 3일 첫 번째 미니 앨범 '레미니선스(reminiscence)'를 발매하며 2020년 활동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글로벌 슈퍼 루키' 에버글로우답게 이번 앨범에 대한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실시간으로 각 국가별 가장 많이 트윗되는 키워드를 순위로 보여주는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랭킹'에서 에버글로우는 러시아·폴란드 1위, 브라질·프랑스·멕시코·말레이시아 2위 등 총 15개국 랭킹에서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전 세계 네티즌들이 현재 트위터에서 가장 관심 있어 하는 키워드를 알아볼 수 있는 '월드와이드 트렌드(Worldwide trends)' 순위에서도 에버글로우는 최상위권에 안착하며 높은 글로벌 화제성을 입증했다.

더불어 에버글로우는 일본 야후재팬, 중국 웨이보 등 아시아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랭킹에서도 순위권에 진입하는 등 핫한 글로벌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한편, 에버글로우의 첫 번째 미니 앨범 '레미니선스(reminiscence)'의 타이틀곡 '던던(DUN DUN)' 뮤직비디오는 공개 16시간 만에 조회수 1천만 뷰를 돌파했다.

뮤직비디오를 공개한지 불과 하루도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1천만 뷰 달성은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에게도 드문 사례다. 전 세계 케이팝 팬들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슈퍼 루키' 에버글로우의 저력을 실감케 한다.

◇ VAV, 일본 단독 팬미팅 성료... 7인 완전체 '쓰릴라킬라' 무대 최초 공개

center
사진제공=A TEAM 엔터테인먼트

VAV가 일본 팬들의 눈과 마음을 모두 매료시켰다.

VAV는 지난 1일 일본 도쿄에서 '2020 Meet and Live in Japan PREMIUM CONCERT'를 개최하고 일본 현지 팬들과 만났다.

프리미엄 콘서트 형식으로 열린 VAV의 팬미팅은 지난해 9월에 이어 팬들의 열화와 같은 요청으로 진행된 앙코르 공연이다. 이번에도 현장에서만 볼 수 있는 생동감 넘치는 무대들과 알찬 구성으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이번 팬미팅은 총 2회차 공연으로 진행됐다. VAV 멤버들은 다섯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곡 'POISON(포이즌)'부터 '119', 'ABC' 등 전 세계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은 대표곡 무대를 잇달아 선보였다.

특히, 지난 일본 공연 당시 팬들과 약속했던 7인 완전체 버전의 'Thrilla Killa(쓰릴라킬라)'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화려한 무대들 뿐 아니라 '안대 끼고 멤버 맞추기', '뿅망치 게임' 등 다양한 게임 프로그램을 준비해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도 했다.

한편, VAV는 2020년 2월 전 아메리카 대륙을 아우르는 그랜드 투어 준비에 한창이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D MAGAZINE

  • img
  • img
  • img
  •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