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0 17:34  |  기업

보람상조, ‘2020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상조 부문 대상 수상

소비자 불만 관리 프로세스 등 4개 지표 우수 평가...7년 연속 수상 차지

center
20일 보람상조는 ‘2020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에서 7년 연속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대상을 수상한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사진=보람상조 제공
[웹데일리=김필주 기자]
보람상조가 ‘2020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에서 7년 연속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일 보람상조는 이날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진행된 ‘2020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에서 브랜드 리더십, 소비자 중심 브랜드 경영체계, 소비자 불만 관리 프로세스,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등 4개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자세는 낮추고 서비스 품격은 높이며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7년 연속 수상의 결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계를 최우선으로 두고 서비스를 보완·강화해 보람상조와 고객 모두 윈윈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객 중심 경영’ 철학 아래 상조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를 실시한 보람상조는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서비스를 혁신해 국내 대표 상조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또 업계 최초로 직영 교육센터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통해 장례 전문 인력을 독자적으로 양성해 경기도 의정부, 인천광역시, 창원시 등 주요 도시에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 24시간 긴급 콜센터와 전국 21개 고객만족센터 운영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같은 변화를 바탕으로 보람상조는 30년 동안 국내 최다 180만여명의 회원을 모집했고 18만여 건의 장례행사를 진행했다.

보람상조측은 “소비자 피해 우려로 인해 전자제품, 안마의자 등 결합상품 마케팅이 없는 상조서비스 제공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면서 “상조상품 관련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공정거래위원회의 ‘내 상조 찾아줘’ 캠페인도 적극 독려 중에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보람상조는 7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소비자의 선택 최고의 브랜드 대상(3년 연속),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2년 연속),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2년 연속), 2020 한국 산업의 1등 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했다.

김필주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D MAGAZINE

  • img
  • img
  • img
  •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