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7 14:59  |  뮤직

[투데이 케이팝] 방탄소년단·트와이스·아이즈원,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점령

#방탄소년단 4관왕 #트와이스 3관왕 #아이즈원 2관왕

[웹데일리=김수연 기자]
K팝 아티스트들이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눈부신 성과를 이룩했다. 일본 열도를 무대로 활약하고 있는 아이돌들의 소식을 모아왔다.

일본 레코드 협회가 1986년부터 주관해온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은 한 해 동안 음반 산업 발전에 공헌한 가수와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지난 1년간 발매된 음반, 비디오 등의 판매 실적에 따라 각 부문 수상자를 선정한다.

◇ 방탄소년단,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4관왕

center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이 제34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

27일 일본 레코드 협회가 발표한 골드 디스크 대상 수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아시아 부문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를 비롯해 '베스트 5 싱글',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베스트 뮤직비디오' 등 4개 부문을 수상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또한, 작년 7월 발매해 한국 가수·해외 아티스트 최초로 '밀리언' 인증을 받은 열 번째 싱글 앨범 'Lights/Boy With Luv'는 '베스트 5 싱글' 부문에, 타이틀곡 'Lights'는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부문에 선정됐다.

이외에도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지난해 2월 열린 일본 돔 투어의 공연 실황을 담은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러브 유어셀프 재팬 에디션(BTS WORLD TOUR 'LOVE YOURSELF' ~JAPAN EDITION~)'이 선정돼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21일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을 발매하며 컴백과 동시에 역대급 신기록을 세워가고 있다. 발매 직후 전 세계 91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1위는 물론,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 트와이스,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3관왕

center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가 제34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27일 일본 골드 디스크 수상 내역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아시아 부문의 '베스트 3 앨범', '올해의 앨범'을 수상했다.

지난해 3월 일본에서 발매한 '#TWICE2'와 같은 해 11월 발표한 '&TWICE' 두 장의 음반이 나란히 '베스트 3 앨범'에 이름을 올리는 영광을 안았다.

트와이스는 '베스트 3 앨범'에 아시아 부문이 신설된 2012년 이후 최초로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진기록까지 쌓으며 'K팝 대표 걸그룹'다운 위상을 자랑했다.

2018년과 2019년 각각 데뷔 앨범 '#TWICE', 정규 1집 'BDZ'로 '베스트 3 앨범' 아시아 부문 수상의 기쁨을 누리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TWICE'는 '올해의 앨범' 아시아 부문에도 선정됐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총 3개의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트와이스는 "한층 성장한 음악과 퍼포먼스를 담은 두 음반으로 영예로운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 언제나 많은 응원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계속해서 도전하고 성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미국의 유명 레이블 리퍼블릭 레코드(Republic Records)와 손잡고 글로벌 공략에 적극 나선다.

JYP엔터테인먼트는 리퍼블릭 레코드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트와이스가 더 넓은 세상에서 활약할 수 있게 지원하고 K팝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전망이다.

리퍼블릭 레코드는 아리아나 그란데, 테일러 스위프트, 포스트 말론 등 유명 아티스트들이 대거 포진한 유니버설 뮤직(Universal Music) 산하의 음반사다.

◇ 아이즈원,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2관왕

center
사진제공=오프더레코드

아이즈원이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27일 일본 레코드 협회가 발표한 제34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아이즈원이 2관왕을 기록, 신인상인 '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와 '뉴 아티스트 베스트 3'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아이즈원은 소속사를 통해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이즈원입니다! 이번 '제34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2부문에서 상을 주셔서 정말 영광이고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지난해 1월 일본에서 데뷔 팬미팅과 콘서트도 열게 됐는데요. 모든 것은 응원해주신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2020년에도 위즈원(WIZ*ONE)은 물론 많은 분들에게 좋은 노래와 퍼포먼스를 전달하고 더 발전하는 아이즈원이 되겠습니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2월 일본 데뷔 싱글 '好きと言わせたい(좋아한다고 말하게 하고 싶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활동을 시작한 아이즈원은 당시 데뷔 싱글로 2019년 2월 골드 디스크 플래티넘을 인정받으며 이례적인 결과를 남겼다.

최근 아이즈원이 발표한 정규 1집 '블룸아이즈(BLOOM*IZ)' 또한 일본 타워레코드 종합 판매량 TOP4에 버전별로 이름을 올리는가 하면, 오리콘 해외 음반 차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더불어 27일 오리콘 주간(2월 17~23일) 합산 앨범 랭킹 2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TOP5 내 유일한 K팝 앨범으로 일본 열도에서의 폭발적인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한편, '블룸아이즈' 발매 일주일만에 356,313장의 총 초동 판매량을 기록하며 걸그룹 역대 초동 신기록을 세운 아이즈원은 타이틀곡 '피에스타(FIESTA)'로 SBS MTV '더쇼', MBC M '쇼! 챔피언'에서 2연속 1위를 차지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D MAGAZINE

  • img
  • img
  • img
  •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