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옥션, 산불 이재민 돕기 자선경매 낙찰금 5억6천만원 기부

Trends | 2022-07-11 12:03:00
서울옥션, 산불 이재민 돕기 자선경매 낙찰금 5억6천만원 기부
서울옥션이 동해안 산불 이재민 돕기 자선경매의 낙찰금 전액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희망브리지에 따르면 서울옥션이 지난 3월 경북 울진, 강원 삼척 등지에서 발생한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5억6천457만 9천330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서울옥션은 지난 4월 ‘경북 울진, 강원 삼척 산불피해 이재민 돕기 자선경매’를 열었다. 박서보, 이배, 김구림, 윤명로 등 근현대 거장들의 적극적 참여와 경매 취지에 공감한 컬렉터들 덕분에 모든 작품이 낙찰됐다.

서울옥션은 산불이 발생한 지난 3월에도 희망브리지에 성금 1억원을 기부했고, 2020년 3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빠진 대구‧경북지역 피해 극복을 위해 온라인 자선경매 낙찰금 6억 3천만원을 대구시에 전달하기도 했다.

서울옥션 관계자는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는 마음에 자선경매를 진행했다”며 “피해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다.

이은수 기자 givenewsmedia@gmail.com
Copyright © 2020 : webdaily(웹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