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다니엘', ‘2024 코리아 온 스테이지’ 단독 MC 선정

Culture | 2024-05-07 09:10:00
<코리아 온 스테이지>가 돌아왔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코리아 온 스테이지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가유산을 주인공으로 하는 공연이다. 올해는 뉴진스의 다니엘이 사회자로 서며,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총 출연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21일 오후 7시 30분, 경복궁 흥례문 앞 특설무대에서 <2024 코리아 온 스테이지-뉴 제너레이션>이라는 타이틀로 열리게 된다. 이번 행사는 국가유산청이 주최하고 국가유산진흥원과 KBS한국방송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사진=뉴진스 '다니엘' / 사진출처=어도어
사진=뉴진스 '다니엘' / 사진출처=어도어
<코리아 온 스테이지>는 지난해 대한민국과 영국 수교 140주년을 기념해 영국 런던 웸블리 아레나에서 열린 바 있다. 올해는 문화재를 '국가유산'으로 새롭게 명칭 바꾼 것을 기념해 경복궁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연의 사회자로는 현재 K팝 시장을 이끌고 있는 한류의 핵심 그룹 뉴진스(NewJeans)의 멤버 다니엘이 선정됐다. 독특한 분위기와 매력적인 외모로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다니엘은 이번 '코리아 온 스테이지'에서 MC를 담당하며, 국가유산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KBS는 이번 <코리아 온 스테이지>에서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할 것임을 약속했다. 관객들은 이번 공연을 통해 한국 문화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연은 21일 밤 11시 30분에 KBS2를 통해 방송되고, KBS월드를 통해서는 전 세계 142개국에 송출된다. 관심 있는 관객들은 오는 8일부터 '코리아 온 스테이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청 신청을 할 수 있다.

전예찬 webdailyk@gmail.com
Copyright © 2020 : webdaily(웹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화면 이동